알아두면 쓸모 있는 야구 경기 용어!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알아두면 좋은 야구 경기 용어를 준비해봤는데요!
야구 경기를 보신 적이 있다면 한 번쯤 다들 들어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 알아보러 갈까요!?

1) ground home run (그라운드홈런)

한국에서는 ‘장내 홈런’, 일본에서는 ‘러닝홈런’이라고도 합니다. 펜스를 넘지 못한 타구를 수비 팀 야수들이 처리하는 동안 타자가 홈인(home in)까지 하여 득점하는 것을 말합니다.
홈런으로 기록되지만, 수비 팀의 실책이 없어야 하고, 정확한 영어 표현으로는 인사이드더파크홈런(inside the park home run)입니다! 🙂

2) not out (낫아웃)

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세 번째 스트라이크를 포수가 받지 못하여 삼진 아웃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식 용어로는 스트라이크아웃낫아웃(strike out not out)입니다!

3) no hit no run (노히트노런)

투수가 상대 팀 선수에게 무안타, 무실점인 상태로 경기에서 승리했을 때를 말합니다. 만약, 투수가 단 한 선수도 출루시키지 않고 경기에서 승리했을 경우에는 퍼펙트 게임(perfect game)이라고하죠 😉

4) double header (더블헤더)

두 팀이 같은 날 계속해서 두 경기를 치르는 것을 말하는데요, 요금을 보통 경기의 1.5배를 받는 것에서 유래해 트윈 빌(twin bill)이라고도 한답니다!

5) back to back home run (백투백홈런)

야구 경기에서, 홈런을 친 타자 바로 다음에 타석에 오른 타자가 연속하여 홈런을 치는 경우를 백투백홈런이라고 합니다!

6) bone head play (본헤드플레이)

수비나 주루 플레이를 할 때 판단을 잘못해서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말합니다 🙁

오늘 총 6가지 야구 경기 용어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모랐던 용어가 있던가요?
야구 시즌이 더 뜨거워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야구에 대해 더 많은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면?
엔구에서 외국인 친구를 만나보세요 🙂 CLICK>

*해당 포스팅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