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버킷챌린지 다음에는 #kikichallenge다! 요즘 해외에서 핫한 kikichallenge는 무엇?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
최근 아이스버킷챌린지(ice bucket challenge)가 유행하며 많은 유명인들도 도전했었죠?
해외에서는 이렇게 ~challenge를 붙여 서로 영상 또는 사진을 올리는 유행이 자주 나타나는데요!

이번에는 요즘 해외에서 핫한 “kikichallenge”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대체 “kikichallenge”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kikichallenge(키키챌린지)”는 래퍼 드레이크의 노래 ‘In My Feelings’을 틀어 놓고 저속 운행하는 자동차에서 내려 문을 열고 춤을 추는 것을 찍은 동영상을 SNS에 올리는 것입니다.

노래 ‘In My Feelings’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해당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kikichallenge #inmyfellingschallenge 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는 것인데요!

유행에 따라 많은 유명인들도 이 챌린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키키챌린지 ▼

두아 리파(Dua Lipa)의 키키챌린지 ▼

이 외에도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윌 스미스(Will Smith) 등 많은 유명인들이 키키챌린지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이 키키챌린지는 안전을 신경쓰지 않고 섣불리 도전한 몇몇 이들 때문에
사회적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차를 타고 내려서 춤을 추는 영상을 찍어야 하다보니, 사고 위험성이 높다고 합니다.

유행을 따르는 것은 좋지만 반드시 안전해야겠죠?

유행에 뒤처지지 않고 keep up하고 싶다면~?
엔구에서 지금 바로 외국인 친구와 kikichallenge 도전하러가기 CLICK>

여러분도 오늘 #kikichallenge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
다만, 꼭 길가에서 해야하는 도전은 아니니 실내에서 안전하게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