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f with me는 무슨 뜻? 나만 몰랐던 다양한 슬랭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
오늘은 다양한 슬랭을 가지고 왔는데요!
요즘 핫한 슬랭은 무엇일지, 그리고 나는 몇 개를 알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
1. bands
bands하면 음악 밴드가 생각나는데요! 하지만 해외 힙합계에서는 bands를 많은 돈에 비유한다고 합니다. thousands of dollars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2. throw shade
그림자를 던지다? 어떤 뜻인지 궁금하시죠? 🙂
Throw shade는 교활한 방법으로 누군가를 험담하거나 욕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랍니다! "교활한 방식으로 누군가를 모욕하다(insult in a sly way)"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예]
She was throwing shade at me.
그녀는 나의 험담을 하고 있었어.
3. spill the tea
차를 슬쩍 흘리는 모습을 떠올려보세요! spill the tea는 "루머를 퍼뜨리다, 비밀을 누설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비슷한 관용구인 "spill the beans"와 똑같은 뜻이에요 🙂
4. beef
소고기라는 뜻을 가진 beef! 이 단어에 색다른 뜻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바로 "fight"의 뜻이 있는데요! beef with someone은 "누군가와 싸우다"라는 뜻이 있답니다.
[예]
Don't start beef with me.
나와 싸우려 하지마.
5. triggered
trigger는 총의 방아쇠, 어떤 일을 일으키는 계기라는 뜻이 있는데요. trigger는 "누군가가 아주 화나게 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
I am triggered.
나는 아주 화가 났다.
6. sus
sus는 suspect의 줄임말입니다. 누군가가 무슨 말을 했을 때, 믿을 수 없거나 의심이 간다면 'sus.'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오늘 알아본 다양한 슬랭! 😎
여러분은 몇 개를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