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신청, 오글거리는 작업 멘트 영어로 말해보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고백하나요? 오늘은 고백하거나 데이트 신청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오글거리고 다소 웃길 수 있는 작업 멘트를 영어로 알아보겠습니다! 장난스러운 고백 멘트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용하세요. 🙂


Is there an airport nearby, or is it my heart taking off?
공항이 근처에 있나? 내 심장이 이륙하는 것 같은데?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심장 두근거리는 소리가 마치 비행기가 이륙하는 것과 같다면 이렇게 말해보세요!

Did the sun come out or did you just smile at me?
해가 떠서 눈이 부신 건가? 아니면 네가 날 보고 웃어줘서 그런 걸까?

웃는 모습이 햇빛과 같다는 말입니다. 여러분은 이 멘트를 들었을 때 어떻게 반응할 것 같나요?

You’re so sweet, you are giving me toothache.
넌 너무 달콤해서 내 이가 아플 지경이야.

사탕처럼 달콤한 상대방에게 이렇게 말해보세요!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

Your hand looks heavy; can I hold it for you?
손이 무거워 보이는데, 잡아줄까?

보통 물건을 들어준다고 하는데 여기선 손을 들어준다고 합니다. 손을 잡을 수 있는 구실을 만들었죠!

Can I follow you? Because my mom told me to follow my dreams.
너 쫓아가도 돼? 우리 엄마가 내 꿈을 쫓아가라고 하셨거든.

꿈, 즉 상대방을 쫓아가겠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이상형이라는 소리겠죠? 이상형을 만났다면 용기있게 다가가세요!

You know what’s beautiful? Read the first word.
너는 아름다운 게 뭔지 알아? 맨 앞 단어를 읽어 봐.

아름다운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문장 맨 앞 단어 ‘you’ 입니다!

You look familiar. Didn’t we take classes together? I could’ve sworn we had chemistry.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우리 수업 같이 듣지 않았어? 우리 분명히 화학적인 반응이 있던 것 같아.

한국어로는 ‘케미가 있다, 케미가 잘 맞다’ 의 ‘케미’가 바로 ‘chemistry’ 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화학적인 반응이 일어날 만큼 조합이 좋다는 뜻입니다!

Do you have a name, or can I call you mine?
이름이 뭐야? 내 거라고 불러도 돼?

분명 이름을 물어봤지만 동시에 단도직입적으로 고백하는 방법, 한번 활용해보세요!

Know what’s on the menu? ME-N-U.
메뉴에 뭐가 있는지 알아? 너-랑-나.

단어를 활용한 작업 멘트입니다. 기발한 작업 멘트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즐거운 웃음을 줄 수도 있겠죠?

I seem to have lost my phone number. Can I have yours?
내가 내 전화번호를 잃어버린 것 같은데. 네 거 줄래?

자연스럽게 핸드폰 번호를 물어보는 작업 멘트입니다! 번호를 물어보고 싶다면 적절하게 사용해보세요!


오늘은 영어로 고백하고 작업을 거는 영어 문장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장난처럼 하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
오늘 배운 표현들 말고 실제로는 어떻게 영어로 고백하는지 원어민 강사에게 물어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고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고 원어민 강사와 수업해 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기쁜 감정을 말하는 5가지 방법도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