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영어단어, ‘빵 진짜 폭신거려’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빵이 폭신할 때, 맛이 진할 때, 톡 쏘는 향기를 맡을 때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식감과 맛을 말하는 기초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상 속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세요!


rich
풍부한

This soup tastes really rich!
수프 맛이 정말 풍부하다!

rich는 ‘부유한’의 뜻으로, 음식에선 풍부한 맛이 있다는 것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국이나 수프 맛이 진하고 재료 맛이 강해 풍부한 맛이 느껴질 때는 이 표현을 사용해보세요!

nutty
견과 맛이 나는

I wonder why it is so nutty. I didn’t put in any nuts.
견과류 넣은 적이 없는데 왜 견과 맛이 나지?

  • nut: 견과

호두과자와 같이 견과류가 들어가 음식에서 견과류 맛이 날 땐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견과’의 ‘nut’을 활용한 단어죠!

tangy
톡 쏘는

Where is that tangy smell coming from?
이 톡 쏘는 향 어디서 나는 거야?

레몬 향을 맡았을 때 어떤 느낌인가요? 톡 쏘고 어떨 때는 맵기도 하죠? 그럴 때를 말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새콤하고 신 맛도 이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airy
폭신한, 공기 같은

Look at the inside of this croissant. It’s so airy!
이 빵 속을 봐봐. 정말 폭신겨려!

airy는 단어에도 보이듯이 공기(air)를 활용한 표현입니다. 공기만큼 가볍고, 하늘하늘한 것을 음식을 표현할 때는 폭신폭신한 식감을 나타냅니다. 크루아상이나 폭신폭신한 카스테라를 먹을 때 사용해보세요!

crusty
껍질이 딱딱한

This must have been made ages ago. It’s so crusty.
이 식빵 만든 지 오래됐나 봐. 껍질이 딱딱해.

딱딱한 껍질이 있는 음식은 이렇게 말합니다. 바게트 빵, 치아바타 빵과 같은 딱딱한 겉면을 가진 음식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흥미롭게도 그런 성질을 활용해 사람한테는 신경질적인 사람, 화 내는 사람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Be careful for the crusty old man.
신경질적인 할아버지 조심해.

fluffy
가볍고 부드러운

This mashed potato is great! It’s very fluffy.
이 으깬 감자 맛있다! 아주 가볍고 부드러워.

솜사탕이나 솜을 생각할 때 어떤가요? 거품같이 푹신하죠! 그런 식감을 가진 음식을 표현할 때 이 표현을 사용해보세요.

mushy
무른

It was good but the fruit was too mushy.
다 맛있긴 했는데 과일이 너무 물렀어요.

이 표현은 흐물흐물하고 물컹거리는 식감을 표현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싱싱하지 않아 물렁거리는 과일, 눅눅한 시리얼을 떠오르면 쉽습니다. 🙂

sugary
단, 달콤한

Isn’t cake too sugary to eat for breakfast?
케이크를 아침으로 먹기엔 너무 달지 않아?

달달한 음식을 말할 때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똑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로는 ‘sweet’이 있는데, ‘sugary’도 함께 알아두세요!


오늘은 음식 식감과 맛을 표현하는 영어 단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표현들까지 알아야 진짜 영어를 한다고 할 수 있겠죠? 이 표현들을 원어민 강사와 복습하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고 원어민 강사와 수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영어 속 프랑스어 단어들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