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관리, 잘 배운 사람들은 매일 실천한다는 감정관리법!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자신의 감정이지만 가끔 스스로 통제하기 힘들다고 느낄 때가 있으신가요?
오늘은 있는 그대로 실천만 한다면 감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Take a walk when you are anxious.

불안할 때는 산책을 하세요.

감정도 환기가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불안함을 많이 느낄 때, 산책을 한다면 감정을 추스르기 편할 거랍니다.

▶anxious : 불안한

anxious, uneasy, insecure 등은 ‘불안하다’를 뜻합니다.
각각 뉘앙스가 조금 다른데, 그중 ‘anxious’는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초조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My dog tends to be anxious without me.
내 반려견은 나 없이 불안해지는 경향이 있다.

If you are in a muddle, try writing things down.

머리가 복잡하다면 글로 적어보세요.

잘 써야 할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그저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수많은 생각을 글로 적어보는 건 어떨까요?

▶in a muddle : 머리가 복잡하다

muddle‘은 ‘뒤죽박죽’이나 ‘혼란스러운 상태’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be in a muddle‘은 ‘사람이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다’ 혹은 생각할 것이 많아 ‘머리가 복잡하다’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I am in a muddle over finding a new place to live.
나는 새로 살 곳을 찾는 것에 대해 머리가 복잡하다.

Concentrate on the sounds of nature to lighten your mood.

기분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자연의 소리에 집중해보세요.

위 방법은 특히, 감정 기복이 잦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바닷소리, 새소리, 바람 소리 등을 자주 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

▶lighten one’s mood : 기분을 풀어주다

lighten one’s mood‘는 누군가의 기분이 안 좋아서 풀어주거나 특정 공간의 분위기가 좋지 않을 때는 ‘분위기를 띄우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I’ve been trying to lighten her mood all day!
나는 온종일 그녀의 기분을 풀어주려고 노력했어!

Think back in time when you’re distressed.

마음이 괴로울 때는 과거의 시간으로 되돌아가세요.

힘든 기억을 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기억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과거에 자신이 행복함을 느꼈던 순간을 되돌려 보세요.

▶back in time : 과거의 시간

과거를 이야기할 때 ‘past’를 많이 사용하지만, ‘back in time’이라는 구절도 많이 활용합니다.
특히, ‘step’, ‘take’ 등의 동사와 많이 활용된다는 점!

Wearing my old uniform is taking me back in time.
내 옛날 유니폼을 입는 것이 나를 과거의 시간으로 되돌아가게 해준다.

Have a range of conversations with diverse people.

다양한 사람과 다양한 대화를 하세요.

대화는 자신의 감정을 풀어내고, 공유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나의 이야기를 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상상하고!

▶a range of : 다양한

a variety of, diverse, different 등 ‘다양한’을 뜻하는 단어는 많지만, 대화처럼 특정 주제가 다양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이 바로 ‘a range of’입니다.

The library has a range of books for children to read.
도서관은 아이들이 읽을 만한 다양한 책들이 있다.

Don’t compare yourself to others.

자신을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평소 SNS을 즐겨하시나요?
인스타그램 속의 다른 이들과 자신의 모습을 너무 비교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오늘 하루 정도는 인스타그램을 안 보는 게 어떨까요?

▶compare A to B : A를 B에 비교하다

compare 뒤에 with를 써야 할지 고민이 하셨나요?
사실 의미적 차이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to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compare를 ‘비유하다’로 사용할 때 역시, 전치사를 to로 활용한다는 점!

My teacher compared books to a door that leads to a new world.
우리 선생님께서는 책을 새로운 세상으로 이끄는 문에 비유하셨다.

Tidy up your surroundings.

주변 환경을 정리하세요.

감정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환경까지 나쁘다면 감정을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차분히 주변을 먼저 정리하고, 동시에 자신의 감정도 함께 정리해보세요!

▶surroundings : 주변 환경

환경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영어 단어는 environment입니다.
하지만 조건, 상황 기타 등을 포함하지 않은 그저 내 주위에 있는 구역으로서의 ‘주변 환경’을 이야기하고 싶을 때 surroundings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t takes me time to get used to new surroundings.
내가 새로운 주변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Compliments can even make the whales dance! Don’t hold back on giving compliments to yourself!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셀프 칭찬에 아끼지 마세요!

자신을 위한 칭찬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평소 여러분이 상대방에게 칭찬해주듯이 나 자신에게도 칭찬의 한마디를 건네 보세요.

▶hold back on : 아끼다

hold back‘은 무언가를 잡아서 못 가게 하는 느낌의 구동사로 ‘참다’, ‘망설이다’, ‘저지하다’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에 전치사 ‘on’을 붙여 ‘아끼다’라는 표현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e has a sweet tooth so don’t hold back on the sugar.
그녀는 단것을 좋아하니까 설탕을 아끼지 마세요.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감정관리 방법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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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엔구 화상영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