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당신에게 더 효과적인 영어공부방법은? 화상영어 VS 전화영어 전격 비교!

당신에게 더 효과적인 영어공부방법은? 화상영어 VS 전화영어 전격 비교!

올해도 영어 공부하는 것을 마음을 먹었지만 전화영어와 화상영어 사이에서 어떤 방법을 선택할지 고민에 빠진 당신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준비했다. 직접 말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전화영어와 화상영어를 비교, 분석해 나에게 딱 맞는 화상영어를 고르는 방법까지 아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자.

1.직접 말할 수 있는가

영어 ‘회화’ 실력이 늘 수 있는 방법은 모두가 알다시피 직접 말해보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직접적인 경험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강사님과 진짜 대화를 할 수 있는 수업이 효과적이다.
또한, 직접 말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도 중요하다. 선생님과 인사하고 안부만 묻다가 끝내기에는 10분의 전화영어 수업은 짧다. 25분 화상영어로 다양한 표현을 주고받는 수업을 추천한다.

2.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는가

빠른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학습을 위해서는 편리한 수업 방식이 중요하다. PC는 물론 휴대용 태블릿PC,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해야 한다. 화상영어 엔구는 언제 어디서든 화상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카페, 사무실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수업할 수 있고, 공휴일도 상관없이 24시간 수업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시간에 맞춰서 수업할 수 있어 영어가 내 일상이 된다.

3.실력 있는 '원어민' 강사진인가

실전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국가, 다양한 문화의 강사들과 수업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영어권 국가인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원어민 강사들과 수업을 한다면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선생님들의 영어 발음, 리듬, 억양을 통하여 발음과 듣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영미 문화권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다. 특히 화상영어 엔구의 경우 나와 수업하는 강사님 프로필과 전문 수업을 확인할 수 있어 비즈니스 영어, 어학시험, 레벨별 영어 회화 등 나의 공부 목표에 맞춘 강사를 고를 수 있다.

4.교재비 부담은 없는가

큰 맘먹고 수강권을 결제했는데 교재까지 구매해야 한다면 영어 공부하기가 부담될 수 있다. 엔구는 다양한 레벨별 엔구 자체교재부터 어린이, 어학시험대비, 비즈니스 교재 등을 100%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교재비 부담도 줄이면서 퀄리티 높은 교재로 수업도 할 수 있어 추천한다.

체크리스트를 따져보며 나와 가장 잘 맞는 영어공부를 골라보자. 아직도 고민된다면 무료 수업을 체험해보자. 회원가입시 제공되는 2회 무료 체험 수업으로 나의 현재 레벨은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교재는 무엇일지, 어떤 선생님이 좋을지 직접 경험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는다.

지금 바로 화상영어 체험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