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엔구 소식

필리핀 화상영어와 원어민(영미권) 강사, 우위를 따질 수 있을까?

필리핀 화상영어와 원어민(영미권) 강사, 우위를 따질 수 있을까?

영어 인강으로 실패를 맛본 사람들이 다음으로 찾게 되는 방법이 아마 전화영어 혹은 화상영어일 것입니다. 1:1 오프라인 학원은 그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일텐데요. 화상영어를 선택했다면 다음 선택의 길은 ‘필리핀 강사와 수업을 할 것인가, 원어민(영미권) 강사와 수업을 할 것인가’입니다.

오늘은 엔구의 장점보다는 진짜 그 고민에 선 분들을 위한 강사 선택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집중해주세요.

#필리핀화상영어 #원어민화상영어 #한국인화상영어 #북미화상영어


필리핀 강사는 영어를 잘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필리핀 강사는 영어를 잘합니다. 2019년 세계 영어 능력 평가 지수를 보면 100개 국가 중 필리핀은 20위로 상위권에 속합니다. 그에 반해 대한민국은 37위입니다.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사람들은 영어 발음이 특이하다고들 하는데요, 대한민국은 이탈리아보다도 순위가 낮습니다.

필리핀에서는 학교 수업을 영어로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강사가 영어로만 수업을 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을 정도입니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의무교육 자체가 영어 진행하는 것과 다름없겠죠?

더불어 필리핀 강사분들 중에는 콜센터 근무 경력이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력이 의미하는 점은 어떤 국가의 사람과 전화로 대화하더라도 ‘명확하게’ 상대방을 이해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어 회화 초보자분들이 오히려 필리핀 강사님과 잘 맞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세르비아 강사 들어보셨나요?

엔구 화상영어의 스탠다드 수강권을 결제하시면, 필리핀 강사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그외에 유럽 국가인 세르비아 강사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세르비아는 영어 능력 37위인 대한민국보다 스무 단계가 높은 17위 국가입니다.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지 못한 국가일 것 같은데요.

세르비아는 국가 수입의 반 이상이 수출/무역으로 발생됩니다. 해외와의 교류가 많은 국가이기 때문에 영어 사용량도 높을 수밖에 없겠죠? 필리핀 강사보다 유명하진 않지만 엔구 화상영어에서 자신 있어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필리핀, 세르비아보다 영미권 강사가 적합한 경우는?

필리핀, 세르비아를 비롯한 비영미권 국가의 강사분들은 초보자에게 더 추천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영미권(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강사는 어떤 분들에게 더 추천할까요?

영미권 사람들을 실제로 만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교환학생 생활을 앞두고 있을 때, 해외 지사 동료와의 미팅이 있을 때입니다. 영미권의 빠른 속도, 유연한 발음, 다양한 리듬과 억양을 익히기에는 영미권 강사님의 최적의 상대입니다.

영어 발음에 있어서 실력 향상을 원하신다면 그리고 스피킹 시험(IELTS, OPIc, TOEIC Speaking, TOEFL)을 앞두고 있다면 영미권 강사님의 꼼꼼한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영어 회화는 하고 싶은데, 영어는 한마디도 뗄 수 없는 분?

외국인을 만나면 벙어리가 되시는 분들은 한국인 강사를 추천합니다. 영어 회화는 왕초보이신 분들은 사실 외국인과 마주한다는 자체가 부담일 수 있고, 엔구 화상영어는 그 부분조차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인 강사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영어 인터뷰를 통해 영어 실력을 검증 받고, 수업 지도 훈련을 받으신 분들만 엔구에서 강사로 활동합니다.

한국인에게 영어를 배우면 인강과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엔구는 영어회화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수업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외국인 방송인인 샘 해밍턴이나 오취리와 대화하는 것처럼 한국말을 알아듣는 분과의 영어 수업은 조금 편안하지 않을까요?


남의 후기 그만 읽고 스스로 경험해보세요!

엔구화상영어에서는 신규 회원에게 프리미엄 수업을 1회 무료로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수업은 영미권, 한국인 강사와의 수업이 가능한 엔구의 최고가의 수강권입니다. 원하신다면 필리핀, 세르비아를 포함한 스탠다드 강사와의 수업도 가능합니다. 직접 경험하고 판단해보세요!

무료 교재 확인하러 가기 click!


무료 체험으로도 누릴 수 있는 혜택

  • 전분야 교재 모두 사용 가능
  • 수업 날짜, 시간 모두 선택 가능
  • 프리미엄/스탠다드 강사 모두 선택 가능

원하는 날짜, 시간, 교재, 강사를 직접 선택하세요. 유료 결제 회원과 동일한 수업을 제공하며, 레벨 테스트가 아닌 일반 수업도 가능합니다. 어린이, 비즈니스, 여행, 어학 시험 등 모두 무료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