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키즈 영어

초등학생 영어 게임, 영어 단어 쉽게 배우는 방법 추천!

초등학생 영어 게임, 영어 단어 쉽게 배우는 방법 추천!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영어 단어를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단어책을 통째로 외우는 방법도 있겠지만, 오늘 엔구에서는 영어 단어를 좀 더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게임을 알아보겠습니다! 초보 영어회화이신 분들은 이 단어 게임으로 여러분의 어휘 실력을 평가해보세요.


Words within a Word
단어 속에 단어

오늘 단어 게임은 'Words within a Word'입니다. 말 그대로 단어 안에 단어를 찾는 게임입니다!

This word game requires children to create their own words.
이 단어 게임은 아이들이 직접 단어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직 어떤 게임인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세세한 게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Choose one really long word at least 8~10 words.
최소 8~10자의 아주 긴 영어 단어를 고르세요.

2. Try to make small words within the long word.
긴 단어의 철자들로 짧은 단어를 만들어보세요.

8~10자의 글자를 정하고, 그 철자들로 만들 수 있는 짧은 단어들을 생각해내면 되는 게임입니다. 그럼 함께 해볼까요?

computer(컴퓨터)

이 안에 있는 단어들로 무슨 단어들이 만들어질까요?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come 오다
pet 반려동물
top 위의
term 기간, 조건
put 놓다

computer의 철자들로 이와 같은 단어들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짧은 단어들을 만드는데 철자 순서는 상관 없지만, 만약 난이도를 올리고 싶다면 알파벳을 중복하여 사용하면 안된다는 규칙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mputer -> troop 를 만들 수 있는데, 이 규칙을 적용하면 o를 두 번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mputer에는 o가 하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 본 단어 자체에 알파벳이 중복되어 나온다면 2개 이상 써도 무방합니다. 난이도가 훨씬 어려워졌죠?

telephone(전화기)

이제 규칙까지 모두 알았으니 마지막 연습게임을 해보겠습니다!

tone 어조, 말투
peel 껍질을 법기다
help 돕다
one 하나
hope 희망

쉬워 보이지만 막상 직접 해보면 느낌이 다를 것입니다. 이제 실제 게임처럼 진행해볼까요?

butterfly(나비)

모두가 아는 이 단어에서 어떤 짧은 단어들이 나올 수 있을까요? 다수의 사람들과 한다면 단어를 서로 말하다 말하지 못하는 사람이 지는 게임으로 하면 더 재밌을 것입니다!

kindergarten(유치원)

긴 단어일수록 난이도는 낮아집니다. 그래서 단어를 정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과정이죠!

ingredient(재료)

단어의 길이 뿐만 아니라, 단어 안 알파벳들이 많이 겹치지 않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notebook 이라고 한다면 o가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나올 수 있는 단어들이 한정적으로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영어 단어를 창의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단어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로 준비물이 필요 없기 때문에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게임이니, 영어 어휘 공부할 때 활용해보세요! 오늘 배운 게임 외에 다른 재밌는 게임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링크를 클릭하고 미국인 강사와 무료로 수업해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월별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도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