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영어 고수만 알아듣는 맘마미아2 알짜 표현!

영어 고수만 알아듣는 맘마미아2 알짜 표현!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혹시 영화 "맘마미아2" 보셨나요?
저는 아직 못봤지만 예고편을 확인하고나니 꼭 봐야겠더라구요!ㅎㅎ
오늘은 영화 "맘마미아2"로 배워보는 영어표현을 알아볼게요!

영어 고수라면 당연히 알아들었을, 원어민들이 쓰는 유용한 표현을 배워봐요!

+각 동영상을 누르면 바로 해당 표현으로 재생되니, 꼭 확인해보세요! 🙂

⠀ ⠀

1. I have never ~

0:01~0:03 I have never felt closer to mom.
⠀ ⠀

I have never~ 이란 표현은 "~해본 적 없다" "한 번도 ~한 적 없다"라는 뜻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나는 엄마와 이렇게까지 가깝게 느껴본적이 없다" 라는 뜻으로 쓰여서 영상의 자막에는 "이제야 엄마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나와있죠?
⠀ ⠀

[예]
I have never seen such beautiful scenery.
나는 그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본 적이 없다.
⠀ ⠀

I have never~에 관한 문법을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엔구의 100% 무료 제공 교재를 눌러 알아보세요 🙂
⠀ ⠀

2. Let’s get the show on the road!

0:15~0:18 Come on. Let’s get the show on the road!
⠀ ⠀

get the show on the road는 "활동 또는 여정을 시작하다"라는 뜻의 비격식 표현입니다. 맘마미아2의 예고편에서처럼, "이제 시작해볼까!"라는 말을 하고 싶을 때 큰소리로 외치면 되겠죠?ㅎㅎ


⠀ ⠀

3. Literally

01:07~01:12 He is literally the handsomest man in the world.
⠀ ⠀

literally는 사전적 의미로 "문자 그대로"라는 뜻이지만, 구어체로 사용할 경우 "정말로", "완전히"처럼 문장의 뜻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도 "그는 정말로 세상에서 제일 잘생겼다"라는 뜻으로 문장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됐죠?ㅎㅎ
⠀ ⠀

[예]
It literally rained cats and dogs.
비가 정말 억수같이 쏟아졌다.
⠀ ⠀

+추가로 handsome의 최상급은 the most handsome이지만, 이 영상에서는 handsomest이라는 짧은 표현을 사용했네요ㅎㅎ 하지만 문법상으로는 the most handsome이 올바른 표현이랍니다! 🙂
⠀ ⠀

4. May the rest of our lives be the best of our lives!

01:25~01:28 May the rest of our lives be the best of our lives!
⠀ ⠀

이 문장은 "맘마미아2"의 명대사입니다! "우리의 모든 날들이 최고의 순간이길!"이라는 뜻으로 친구들과 우정을 다지며 할 수 있는 말이겠죠?
⠀ ⠀

-
엔구와 함께하는 모든 날들이 최고의 순간이길 바라면서 😉
"맘마미아2" 예고편으로 알아보는 영어표현 끝마치겠습니다!

더 많은 영어 표현을 배워보고 싶다면?
엔구에서 원어민 선생님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무료 2회 수강권 받고, 영어공부 시작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