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영어단어게임, Hangman(행맨) 하는 방법!

영어단어게임, Hangman(행맨)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재밌는 게임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하루, 딱 1개의 게임만 알려드리는 것이 아닌 시리즈처럼 여러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졸라맨’이라는 옛 캐릭터가 떠오르죠?
게임 이름인 “Hangman” 은 ‘(어디에) 매달다, 걸다’ 라는 뜻의 ‘hang’ 과 ‘사람’을 뜻하는 ‘man’ 이라는 두 단어가 결합된 것입니다. 즉, 사람을 어디에 매달아 놓는 게임이라는 뜻이지요. 약간 잔인하지만 실은 영어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지금부터 규칙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게임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문제를 내는 사람이 영어 단어를 1개 생각합니다.
  2. 자신이 생각해 낸 단어의 글자 수만큼 밑줄을 긋습니다.
  3. 나머지 사람들이 차례대로 단어에 사용됐을 것 같은 알파벳을 하나씩 말합니다.
  4. 만약 그 알파벳이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하는 밑줄에 알파벳을 채워 넣고, 그렇지 않다면 사람이 매달린 단두대부터 1획씩 그립니다.
  5. 사람이 먼저 완성되면, 출제자가 이깁니다. 혹은 단어가 먼저 완성되면, 단어를 맞힌 사람이 게임을 이깁니다.

글로만 보면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예시를 한번 내볼게요!



저는 출제자입니다. 저는 apple(사과)를 떠올렸습니다.
apple은 다섯 글자니까, 5개의 밑줄을 그었습니다.



누군가 A를 외쳤습니다.
apple에는 A가 한번 들어갑니다. 그러면 A가 어느 자리에 들어가는지 써줍니다.



그 다음 사람은 B을 외쳤습니다.
하지만 B는 apple에 들어가지 않는 단어입니다. 그러면 그려져있는 단두대에 사람 머리를 하나 그립니다.



만약 단어를 예상하지 못하고, 단어에 들어가지 않는 알파벳을 말하면 졸라맨이 먼저 완성 되겠죠?
졸라맨이 완성되면 man이 hang 되기 때문에 출제자가 이기게 됩니다!



반대로 졸라맨이 완성되지 않고, apple이 먼저 완성되면 단어를 맞힌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영어 단어가 너무 길거나, 잘 모르는 어려운 단어인 것 같다면!?
간단한 졸라맨이 아닌 옷을 입은 졸라맨, 표정이 있는 졸라맨으로 변형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요!



Hangman 의 획이 하나씩 추가될 때마다 점점 긴장도가 높아지며 더 흥미진진해지는 게임이랍니다. 또 별다른 도구 없이 종이와 펜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간편한 게임이기도 해요!

이렇게 재미있게 게임도 하고, 영어도 하면 영어가 조금 더 친숙해지겠죠?
다음 번에는 엔구에서 노래, 그림을 활용한 재밌는 1:1 회화 수업으로 만나요!
1:1 영어회화 무료 수업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