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교육과 졸업한 영어 학원 강사들이 엔구 화상영어를 시작한 이유

영어교육과 졸업한 영어 학원 강사들이 엔구 화상영어를 시작한 이유

최근 엔구 화상영어는 직장인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수강생들의 직업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교육업’이었는데요. 특히 현직 영어교사나 강사분들이 많았습니다. 수준급 영어 실력을 갖추고 전문성을 가진 강사들이 엔구 화상영어에서 스피킹 연습을 꾸준히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영어교육 환경의 변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국내 영어교육 정책들은 최근 ‘의사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논·서술형 수행평가 비중 확대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처럼 ‘말하기’ 위주로 교육 환경이 바뀜에 따라 영어교육업계 종사자들에게도 영어 회화가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를 통해 회화를 배우는 강사들이 늘고 있습니다. 아직 영어 회화가 두렵다는 영어 교사나 강사들이 많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것과 유창하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감각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아무리 영어권 국가로 유학을 다녀왔거나, 회화 실력이 좋았던 사람이더라도 영어 말하기 실력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영어를 쓰지 않고 대화를 자주 하지 않게 된다면 말입니다. 영어 회화 공부는 꾸준한 노출이 필수입니다.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 자신을 끊임없이 노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영어 강사들은 주변에 외국인 친구들이 많아서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경우도 많을텐데 왜 별도로 영어 회화 강의를 듣는 걸까요. 그 이유는 전문성 없는 외국인 친구와의 일상회화로는 부족함을 느껴서 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영어를 말하는 환경에 노출시켜야 할까요? 또 어떻게 회화를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으로 인해 학원에 등록해서 공부하기 껄끄러운 부분이 있고, 원어민에게 1:1 과외를 받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영어회화 전문가들은 1:1 화상영어를 추천합니다.

화상영어를 선택하는 이유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함입니다. 내가 하는 말을 원어민이 이해하는지, 내 회화실력이 원어민과 비슷한 수준인지 테스트해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화상 영어의 경우 실시간으로 1:1 대화가 오고 가기 때문에 원어민 강사가 문법이나 문장의 오류, 단어 선택 실수, 발음, 용법 등을 실시간으로 피드백 해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실제 대화를 통해서 지도 받은 것은 쉽게 잊혀지지 않아 금방 고치게 됩니다.

1:1 맞춤형 화상영어는 많은 사람이 수강하는 대형학원이나 일률적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와 달리 마음껏 질문하기도 편할 뿐 아니라 원어민 강사가 수준별로 맞춤 대화를 해주기 때문에 단기간에 원하는 만큼의 회화 실력을 갖추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고액 원어민 1:1 과외보다 합리적인 1:1 엔구 화상영어로 저렴하게 공부하시고 실력도 빠르게 올려보세요.


영어 강사나 교사분들은 일반 직장인과 다르게 수업 시간표에 따라 휴식 시간과 근무 시간이 나눠집니다. 수업이 없는 타임에는 다음 수업 준비에 몰두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영어 강사로 산다는 것은 바쁜 것이겠죠. 하지만 개인 사정 등 변수가 생기더라도 엔구는 15분 전 예약, 30분 전 취소 가능하기 때문에 나의 유동적인 시간에 맞출 수 있습니다.

엔구 화상영어는 인터넷과 휴대전화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내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맞춰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해보세요.

엔구 화상영어는 자유로운 수업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 예약은 수업 시작 15분 전까지 가능하며, 취소는 30분 전까지 무료로 이뤄집니다.


전문 영어 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교재가 어느 정도의 중요성을 가지는지는 익히 아실겁니다. 이 때문에 교재를 선택하는데 심사숙고할 뿐만 아니라 직접 교재를 제작하는 강사분들도 다수 계십니다. 온라인 수업도 마찬가지입니다. 1:1 맞춤형 수업의 효과를 더욱 높이려면 본인의 영어 실력과 필요한 목적에 맞게 강의 과정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할 뿐 아니라 검증된 교재를 지원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엔구 화상영어는 옥스포드, 다락원 등의 검증된 출판사의 제휴 교재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번 만들어놓은 교재를 계속 쓰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추가·수정합니다. 입문, 초급, 중급, 상급 등 수준별 학습지원은 물론 어린이, 여행, 일상, 비즈니스, 영자신문, 토익, 토플, 오픽 등 목적에 맞는 24개 과정 7,000개 이상의 수업 교재들은 모두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합니다.

하버드, 예일 대학교 출신 등 우수한 인력을 중심으로 구성된 엔구 교재 연구원이 만든 학습교재를 영어수업 교재 제작 시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직 영어교사나 전문 영어 강사분들은 회화가 능숙하지 않아도 영어 문법이나 작문 그리고 독해 등은 수준급의 실력을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영어의 기본기가 확실하기 때문에 듣기와 말하기 중심으로 회화 학습을 조금만 해준다면 실력을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꼭 도전해보세요.

제대로 된 화상영어 수업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수강생이 직접 비교 체험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엔구 화상영어 공식 홈페이지를 가입하면 북미/영국/호주 등 영미권 강사 또는 한국인 강사와의 1:1 수업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자신의 수업 방식과 엔구 화상영어 수업 방식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고 영어 회화 실력도 쌓아보세요.


여행 영어 교재 click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

어린이 영어 교재 click

영자신문 데일리뉴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