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리얼 여행영어

"혼자 구경할게요!" 영어로? 친절한 점원에게 웃으며 거절하는 방법!

"혼자 구경할게요!" 영어로? 친절한 점원에게 웃으며 거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구 서포터즈 DreamBird팀 입니다!
요즘 워라벨을 외치며 자신을 위해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열심히 일한 자신에게 해외여행을 선물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그 나라의 기념품, 옷, 음식까지!! 사고 싶은 것들을 리스트업 해서 여행을 갔는데 말이 통하지 않아 답답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쇼핑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본적인 회화 표현, 마스터해봅시다!



1) I’m just browsing. 저 그냥 구경하는 거예요!
혼자서 쇼핑하고 싶은데 친절한 직원이 다가와, “Do you need any help?”라며 말을 거는 곤란한 상황 겪어본 적 없으신가요?
그냥 구경만 하고 싶다면, 당황하지 말고 “I’m just browsing.” 이렇게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I’m just looking around.”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 표현은 살 생각이 어느 정도 있는데 혼자 구경하고 싶다는 뜻이고, “I’m just browsing.”은 살 생각은 없고 그냥 둘러본다는 의미가 강해요.
아이쇼핑을 떠올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Can I try this/these on? 이것(들) 입어봐도·신어봐도 될까요?
쇼핑하다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했을 때,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 입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죠!
이럴 때 간단히 ‘입어보다, 신어보다’라는 뜻을 가진 ‘try on’을 사용해서 점원에게 피팅 여부를 여쭤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try+입어보고 싶은 대상+on의 구조를 지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셔츠를 입어보고 싶다면 try this shirts on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어보고 싶은 대상을 손으로 가르키며 this/these로 지칭한다면 훨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3) Can I get a refund? / Can I exchange this? 환불/교환 되나요?
환불이나 교환 여부를 묻기 위해서는, 각각 refund(환불)와 exchange(교환)라는 단어만 기억해 두셔도 좋습니다.
다만, refund는 ‘get a refund’로 구문처럼 자주 쓰이고 exchange는 동사 그 자체로 자주 쓰이기 때문에, 위 문장 그대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답니다!

또한, 정중한 표현을 위해 보통 질문 형식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would like to’를 사용하여 평서문으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I’d like to get a refund.
-I’d like to exchange this.

조금 더 입에 잘 붙는 방식으로 외워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알아본 표현들이 포함된 대화문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 표현들로 해외여행 가서 쇼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런 유용한 표현들을 연습해서 해외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해외여행이 즐거울 것 같은데요!

엔구 화상영어에서 실시간으로 화상영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 2회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여기★를 눌러 2회 무료 수업 신청하셔서, 즐겁고 자신 있는 여행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