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방탄소년단 신곡 "IDOL" 인터뷰로 알아보는 유용한 원어민 영어회화 표현!

방탄소년단 신곡 "IDOL" 인터뷰로 알아보는 유용한 원어민 영어회화 표현!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업니다 🙂

최근, 방탄소년단이 컴백한 사실 알고 계시죠? 그에 따라 최근 영어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RM의 유창한 영어 실력을 듣다 보니, 유용한 영어 표현이 많은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교과서 영어가 아닌, 실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니 꼭 확인해보세요 😉
⠀ ⠀

+각 영상을 누르면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

1. I can only imagine.

0:57~1:00 Yeah, I can only imagine.
⠀ ⠀

Great album이라는 말에, 인터뷰어가 "I can only imagine"이라고 하죠? 이 말은, "난 겨우 그것을 상상만 할 수 있을 뿐이다"라는 뜻으로, 쉽게 말하면 (상상 밖에 할 수 없을 정도로) 정도가 대단하다라는 의미랍니다. 🙂 즉, 방탄소년단의 앨범이 엄청날 것이다라는 말을 하기 위해 사용한 것이겠죠?

이 표현은 상대방이 얼마나 힘들지 짐작이 가지 않지만, 공감의 표현을 나타낼 때도 자주 사용된답니다.

[예]
I can only imagine what you're feeling.
네가 어떤 기분일지 겨우 짐작 갈 뿐이야. (얼마나 힘들지 생각도 할 수 없어.)
⠀ ⠀

2. Head to

02:08~02:13 You are going to kick off your world tour right after the album release. Where are you guys heading to?

인터뷰어가 "앨범 발매 직후에 바로 월드 투어를 시작하시죠"라는 말 뒤에 "heading to"라는 표현을 씁니다! (해당 부분에 나오는 kick off는 뒤에서 더 자세하게 설명할게요 🙂 ) "head to"는 ~로 향하다라는 뜻입니다.
'~로 간다, 향하고 있다'라는 말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The ambulance is heading to the accident scene.
앰뷸런스가 사고 현장을 향해 가고 있다.
⠀ ⠀

3. kick off

2:15~2:22 We go for our tour like for 16 cities, kicks off the tour with Seoul.
⠀ ⠀

이번 인터뷰에서는 "kick off"라는 표현이 4번이나 들리더라구요! "Kick off"는 "~를 시작하다"라는 뜻입니다. RM은 이번 인터뷰에서 이번 투어가 서울에서 시작한다라는 말을 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했네요!

[예]
The concerts kick off on August 25th.
그 콘서트는 8월 25일부터 시작한다.
⠀ ⠀

4. Can’t wait to

3:02~3:04 I can't wait to see you guys in LA.

마지막 인사를 하면서 인터뷰어가 "can't wait to see you"라고 말하죠? "can't wait to~"가 들어가는 표현은, 기다릴 수 없을 정도로 기대된다라는 뜻으로, "빨리 ~하고 싶다"라는 의미입니다. 이 문장에서는 "LA에서 여러분을 빨리 만나고 싶네요"라고 해석하면 되겠죠?

-

방탄소년단의 인터뷰로 알아보는 영어 표현! 어떠셨나요?

이렇게 유용한 표현들을 원어민에게 직접 배우고 싶다면?
지금 바로 엔구에서 무료 2회 수강권을 받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하세요 🙂
CLICK>

I can't wait to see you in Engoo 🙂

⠀ ⠀